[스크랩] 독도의 이모 저모
독섬이라고도 하며, 면적은 18만 7,453㎡이다. 울릉도에서 남동쪽으로 87.4㎞ 떨어진 해상에 있으며, 동도(東島)·서도(西島) 및 그 주변에 산재하는 89개의 바위섬으로 이루어진 화산섬이다. 동도·서도간 거리는 151m로 좁은 수도(水道)를 이룬다. 동도는 해발고도 98.6m에 화산암질 안산암으로 이루어졌고 분화구가 있으며, 서도는 해발고도 168.5m에 안산암·현무암으로 이루어진 응회암(凝灰岩)으로 되어 있다. 동도를 암섬, 서도를 수섬이라 하기도 한다.
독도는 대한민국 한국령..
독도 전망대..
동도 뒷등에 위치한 경비초소..
독도 등대..
독도의 동도섬 정상에서 바라본 화산구..
독도에는 많은 야생화가 있다..야생 민들레
독도 [獨島, Dokdo] 동쪽섬 "동도"에서
동도 선착장에서 계단오르기전 바위사위로 밀려오는 파도 물결..바위구멍 너머로 예전에 접안시설로 이용했던 구 접안지가 있다.
독도 서도(西島)는 우리 나라 동해 상에 있는 북위 37도 14분 18초 동경 131도 52분 42초에 위치하고 동도 서도와 함께 30여개의 부속암초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정구역상 경상북도 울릉군 남면 도동 산 42번지에서 산 76번지에 이르는 대한민국영토이다.
서도는 0.095㎢에 높이157m 둘레 2.8km다. 이곳에는 김성도씨와 김신열씨 부부가 계신다, 이곳은 어민 대피시설로 배들이 피앙시에 머물수있는 숙소로도 이용되며 현재 김성도씨 부부내외분이살고 있다 주로 독도호 어선으로 고기를 잡고 생활하시며, 파도가 센날은 집에서 티비시청을 하신다. 부시리와 방어를 잡아서 경비대와 공사현장인들에게 직접 회를 장만하여 소주한잔하는 날이면, 분위기 만땅이다.
동도에서 바라본 서도..
서도 아래 보이는건물이 주민 김성도씨가 사시는 곳이다 어선 한대는 독도호로 운행을 안할때는 집앞 마당으로
끌어 올린다.
서도와 동도사이에 있는 작은 부속섬 장군바위..
아래 조그만 바위가 촛대바위..
삼형제바위와 장군바위..
주의보가 떨어진날은 너울파도와 바람이 강하다..
동도 선착장에서 계단 오르막을 오르다보면 전망대 못가서 독도에 관한 안내문..
동도 선착장 접안 시설로 만들어 놓은 우리나라 동쪽 땅끝..
독도에도 우체통은 있다. 4ㅇ여명의 대한민국 독도수비대와 등대지기4명, 서도에 주민으로 계신 김성도·김신열씨 부부가 거주하고 계신다
독도에는 SK와 KTF텔리콤 기지국이 있다. 핸드폰통화 품질은최상이다. 아십게도 아직 LG텔레콤은 기지국이 없어 통신이불가능하다. 본인도 엘지통신 핸드폰을 가지고 들어 갔다가,
낭패를 보았다. 독도가시는 분은참고 하세요^^
독도는 1년에 40일정도 입항을 할수 있는 먼바다의 조그만 섬이다.
경찰헬기와 전함선에서 오는 헬기등 헬기가 자주 뜬다.
독도는 주의보나 너울 파도가 심할때는 파도와 바람이 강한곳이다..
동도에 위치한 등대..
등대에는 3~4분이 관리하며, 1달에 한번 교대근무를 한다.
독도에는 4마리의 배다른 삽살개가 있다. 몽이(암컷/11살), 독도(암컷),지킴이(숫컷),오징어(숫컥)로 암놈 2마리와 숫놈 두마리이다. 몽이는 나이에 맞게 우두머리로 나머지 3마리만 보면 물어서 격리하여 키운다. 독도와 지킴이는 부부사이로 현재 독도는 임신중이며, 지킴이는 독도옆에 항상 지키며 같이다니지만, 오징어는 모두에게 왕따(?) 당하여 주로 홀애비 신세이다. 그러나 제일 사람을잘따르고 사람들에게는 인가 많은 오징어 이다.
지킴이(왼쪽)이와 독도 부부...
삽살견 무리중 왕따지만 사람들을 잘따르는 오징어.. |